전자제품 / / 2024. 4. 12. 11:51

1588-9588 위니아 세탁기 서비스센터 지역별 위치 및 AS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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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전자의 서비스센터는 전국적으로 약 80개의 지점을 가지고 운영 중이다. 특히 세탁기 같은 대형 가전제품은 그 크기와 무게 때문에 고객이 직접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이런 이유로, 위니아에서는 부품 구매를 제외한 대부분의 AS를 출장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위니아의 출장 AS를 신청하고자 할 때는 콜센터를 통한 전화 상담 또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출장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위니아의 공식 웹사이트 내 출장 서비스 관련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니아 출장 A/S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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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 A/S센터 전화번호 및 영업시간

위니아의 고객 서비스 센터는 고객 상담 및 AS 접수를 위해 1588-9588번으로 연락을 받고 있다. 이들의 콜센터는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에는 오후 1시까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휴무를 취한다. 또한, 제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전용 상담 번호로는 1588-9589번이 마련되어 있고, 소모품 구매를 위한 안내 번호로는 1588-9577번이 있다. 이들 번호 역시 서비스센터와 같은 영업시간 동안 운영된다.

 

위니아 서비스센터 위치 검색 방법

위니아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하면 전국에 분포한 약 80여 개의 지역 서비스센터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는 웹사이트 내의 서비스센터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지역을 선택함으로써 해당 지역의 AS센터를 검색할 수 있다. 이때, 서비스센터의 상세 주소, 구글 지도상의 위치, 운영 시간 및 휴무 정보 등을 상세히 알 수 있다.

 

위니아 A/S센터 검색 페이지 바로가기

 

위니아 서비스센터 검색 페이지 캡쳐 이미지
위니아 서비스센터 검색 페이지 캡쳐 이미지

 

위니아 출장 서비스 요금 기준

수리 서비스의 요금 책정은 소비자 보호를 목적으로 하는 소비자기본법에 기반하여 이루어진다. 이 법에 따라, 수리 비용은 필요한 부품의 가격, 수리 공임, 그리고 출장비 등을 포함한 총금액으로 결정된다. 각각의 요금은 아래와 같이 산출된다.

 

수리 공임은 수리에 소요되는 시간과 기술의 난이도를 바탕으로 결정되며, 이는 부품의 비용을 제외한 순수한 기술 서비스의 가격이다. 수리 시 기본적으로 출장 점검비가 포함되며, 같은 제품을 여러 곳에서 수리할 경우 가장 높은 수리비를 기준으로 요금이 부과된다. 일반 부품과 중요 부품이 모두 교체되어야 하는 경우, 부품의 품질 보증기간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며, 일반 부품이 보증기간을 초과한 경우 유상 처리되고, 중요 부품이 보증기간 이내인 경우 무상 처리된다.

 

부품비는 공식적인 부품 가격표를 기준으로 산정되며, 여기에는 부가가치세 10%가 포함된다. 공식 가격표에 없거나, 시중에서 구매하는 부품의 경우 유사 부품의 가격을 참조하여 요금이 설정된다.

 

출장 서비스 이용 시 기본적으로 부과되는 점검비는 20,000원이며, 평일 저녁 6시 이후나 주말, 공휴일에는 26,000원으로 조정된다. 이러한 요금 체계는 공정하고 투명한 기준에 따라 소비자에게 부과되며,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이다.

 

제품별 보증기간 안내

위니아는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이를 보호하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정립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바탕으로 제품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보증 서비스는 제품이 정상적으로 사용되는 도중 자연스럽게 발생한 결함에 대해 무상으로 수리를 제공하는 기간을 말한다. 보증기간은 제품을 구매한 날부터 시작되며, 보증서와 구매 영수증으로 그 시작을 증명한다. 보증서나 구매 증빙이 없는 경우, 제조일로부터 3개월이 추가되어 구매일로 간주되어 보증기간이 설정된다.

 

중고 제품에 대해서는 보증기간이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가 불가한 경우 피해 보상도 이루어지지 않는다. 위니아와 특별한 계약을 통해 공급된 제품의 경우는 계약된 내용에 따라 보증기간이 달라진다. 제품이 일반적이지 않은 환경에서 사용되거나 본래의 목적을 벗어난 사용이 이루어질 경우, 예를 들어 연중 무중단으로 운영되는 장소 등에서의 사용 시 보증기간은

 

기본적인 제품의 절반으로 줄어든다. 제품이 결함으로 인해 교체될 경우, 새로운 보증기간은 교환된 날로부터 재시작된다. 이 규정은 제품이 유사 모델로 교환되고 차액이 지불된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부품의 보증기간과 수리 보증기간이 겹칠 경우, 해당 부품에 대한 동일한 고장에 대해서는 부품의 보증기간이 우선적으로 적용된다.

 

위니아 제품별 보증기간
위니아 제품별 품질 보증기간

 

유상서비스/무상서비스 기준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유무상 기준은 명확하다. 무상 서비스는 제품이 정상적인 사용 조건 하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한 성능이나 기능상의 결함이 발견될 경우에 제공된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품질보증기간 내에 발생한 문제에 한해 적용되며, 당사에서 지정한 수리기사가 수리한 후 동일한 부품에 대해 12개월 이내 재고장 발생 시에도 무상 수리를 보장한다. 또한, 당사의 정책에 따라 특정 상황에서 무상 서비스가 진행될 수 있다.

 

유상 서비스는 그 기준이 다소 다르다. 품질보증기간이 지난 후에 제품에 문제가 발생했거나, 품질보증기간 이내임에도 불구하고 예외적인 유상 수리가 필요한 경우가 여기에 속한다. 고객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고장, 당사가 지정하지 않은 수리업체에서의 수리로 인한 문제, 천재지변으로 인한 손상, 외부의 원인으로 인한 고장, 제품의 구조나 성능을 개조하여 발생한 문제, 정상적인 사용 중 발생하는 소모성 부품의 교환, 당사 지정업체가 아닌 곳에서의 설치 불량, 제품 이동이나 이사로 인한 설치 변경, 그리고 홈쇼핑이나 인터넷을 통한 제품 구매 후 추가적인 설치 요청 등이 유상 서비스가 필요한 사항으로 규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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