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12. 14. 08:57

1588-3595 일월 전기매트 서비스센터 AS 신청방법 (온도조절기, 수리비용, 보증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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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월 전기매트는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전기매트 중에서는 프리미엄급으로 인식되어 있다. 그렇다고 가격이 엄청 비싸거나 부담스러운 건 아니다. 가성비면에서는 조금 부족하지만 성능(효율)과 디자인에서 만큼은 돈 값을 한다는 뜻이다. 매트 자체가 고급스럽다 보니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있는 제품이다. 하지만 이런 일월에도 단점이 있다. AS가 조금 불편하다는 점. 제품 자체가 견고하고 고장률이 낮다고 소문났지만 뽑기 운이 따르지 않거나 사용 시 부주의 때문에 AS를 받아야 한다면 서비스센터 찾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이유는 일월 서비스센터는 전국에 딱 한 군데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 말은 매트가 고장 나면 택배를 이용해서 수리를 하는 방법 밖에 없다. 개인적으로 일월의 명성에 커다란 흠집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쉬운 방법으로 일월 전기매트 AS 받는 방법을 정리해 봤다. 제목은 전기매트라고 적었지만 일월에서 생산/판매하는 모든 제품(카본매트, 온수매트) 모두 동일한 서비스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아래 본문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일월 전기매트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일월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접수 바로가기

 

일월 서비스센터 카카오톡 접수 바로가기

 

[[나의목차]]

 

일월 AS 서비스센터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 및 업무시간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 : ☎ 1588-3595

 

상담가능시간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심시간 12:00~13:00)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고객센터 상담 불가능

 

일월 전상품 무상보증수리 기간과 수리비용

일월에서 생산/제조 및 판매하는 모든 상품의 무상 AS 보증기간은 24개월이다. 즉, 상품 구입 후 2년 이내에 발생하는 고장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일월에서 책임진다는 뜻이 된다. 하지만, 모든 상품은 택배를 이용한 수리만 가능하다. 그래서 택배비용 분쟁을 최소화하기 위해 나름 기준을 세워 놓았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 구매 후 30일 이내 고장일 경우 - 상품 구매몰에서 새 상품으로 교환하고 왕복 택배비 역시 무료다.
  • 구매 후 6개월 이내 고장일 경우 - 무상수리 및 왕복 택배비 무료
  • 구매 후 1년 이내 고장일 경우 - 무상수리 및 편도 택배비 고객부담
  • 구매 후 2년 이내 고장일 경우 - 무상수리 및 왕복 택배비 고객부담
  • 구매 후 2년이 초과한 상품은 유상수리 적용되며 왕복 택배비 무료

 

나름 고민해서 정한 기준이기는 하지만 실상 공식 홈페이지의 서비스센터 게시판에 가 보면 불만글이 많다. 그 중 택배 배송에 대한 클레임이 많은 편이다. 온도조절기와 같은 부피가 작은 파트는 택배 수거가 원활한 반면 매트와 같은 부피가 큰 제품은 수거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택배물 포장 역시 고객이 직접 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고장 접수에서 수리까지의 절차

전기매트(외 기타 일월의 상품)가 고장나면 AS접수부터 수리된 상품 수령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7일에서 10일 정도 걸린다. 만일 한 겨울에 고장 나면 이 기간 동안 덜덜 떨면서 AS가 완료되기를 오매불망 집 나간 자식 기다리는 심정으로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 왜 이렇게 오래 걸리는지 아래 내용을 읽어보면 이해가 갈 거라 생각한다.

 

일단 고장난 매트를 고치기 위해서는 AS접수를 먼저 해야 한다. 고객센터 1588-3595로 전화 접수를 하거나 위에 마련해 둔 링크(공식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서비스)를 통해 AS접수(엄밀히 말하면 제품 수거) 접수를 한다. 일월의 공식 입장은 AS접수 후 1일 또는 4일 후에 택배기사 방문 수거라고 하고 있지만 매트와 같이 부피가 있는 상품은 1주일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가장 빠른 방법은 직접 보내는 방법이다.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찾는 것 처럼. 제품이 수거되면 배송기간과 수리기간을 합쳐 약 3일 정도 소요된다. 이 또한 일월의 공식 입장이고, 가장 바쁜 겨울철의 경우 1주일 이상 걸릴 수도 있다. 때문에 온도조절기도 기타 소소한 부품 교환만으로 처치가 가능한 경우 해당 부품을 무료로 보내는 걸로 처리하는 경우도 있다.

 

마지막으로 수리가 완료된 상품을 자체 테스트를 거쳐 다시 고객에게 발송한다. 이 때 걸리는 시간은 약 2~3일 정도가 소요된다. (택배사 사정에 따라 더 늦을 수도 있다.)

 

일월 서비스센터 상품 발송 주소지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상품을 보낼 때는 택배기사님이 오시기 전 까지 고객이 직접 포장을 미리 해 놓아야 한다. 뿐만 아니라 보내는 사람 / 받는 사람 이름(상호) 주소, 전화번호를 기재해 놓아야 한다. 일월 고장수리를 처리하는 센터주소는 다음과 같다.

 

주소 : 충청북도 음성군 대소면 대금로 48(대풍리 516번지), 수신 : 일월 A/S센터, 전화번호 : 1588-3595

 

간혹 매트 수리를 보냈는데 수리 완료 후 상품을 받았을 때 매트 디자인 및 소재가 바뀌어 오는 경우가 있다. 이 부분은 일월의 정책으로 오배송이 아니다. 매트를 수리할  때는 테두리 및 원단을 분해해야만 하는데, 수리 완료 후 분해한 원단을 가장 최근에 생산하는 것으로 교체하기 때문이다. 온도조절기도 마찬가지다. 수리를 보낸 부품보다 업그레이드된 부품이 있다면 새 제품으로 교환하는것이 일월의 AS정책이다. 정리해 보면 일월의 서비스센터 운영정책은 전국 A/S망이 없다는 점과 배송 문제가 아니라면 정말 다른 제조사들이 본받을 만한 AS정책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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